본문 바로가기

이슈 스토리

방콕 수완나품 공항, 에어아시아 웹, 모바일 체크인 셀프백드롭 가능

300x250

방콕 여행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그동안 사정이 있었고 일주일 정도 방콕 여행을 다녀와서 글을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공항과 태국 방콕에 한국인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2023년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먼저 다녀온 제가 다양한 플레이스와 팁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한국 출발과 방콕 출발 시 에어아시아 항공사를 이용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이 악랄한 항공사라고 칭하시는데 아무래도 저가항공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6개월 전에 예약을 하였는데 좌석 지정과 기내식 그리고 수화물 무게까지 지정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을 때 결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행히 가족과 함께 좌석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좌석을 구매하지 않으면 아무리 함께 예약을 하더라도 랜덤으로 자리를 지정해 버려 다 떨어져 앉게 됩니다. 

 

 

airasia | 모두를 위해 | 항공권, 호텔, 액티비티 및 기타

항공권, 호텔, 액티비티, 음식, 무제한 딜 등 수많은 상품 예약을 위한 아세안의 슈퍼 앱! airasia.com을 확인하고 오늘 최고의 딜을 확보하세요!

www.airasia.com

 

가장 먼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확실한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제가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인천으로 갈 때 거의 모든 저가 항공사의 체크인 줄이 엄청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두 세시간 전에 도착해도 한 시간 이상 줄을 서있어야 체크인과 수화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리 웹체크인, 모바일 체크인, 셀프 체크인을 하면 미리 보딩패스를 받을 수 있고 수화물 코드도 셀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체크인 링크

 

 

 

에어아시아 셀프백드롭 방법

 

제가 이용한 에어아시아는 출발시간  3시간 전에 수화물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검색 결과 타이항공은 시간에 상관없이 셀프체크인과 셀프 백드롭이 가능하다고 보았습니다. 전에는 오랜 시간동안 줄을 서서 체크인을 하다가 사람이 아예 없는 셀프백드롭을 이용해 보니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체크인 오픈시간에 딱 맞춰 셀프로 하니 5분도 채 걸리지 않고 수화물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수완나품공항 D/E구역

 

수완나품 공항의 에어아시아 구역은 G구역이였습니다. 에어아시아 구역 앞에서 직원들이 피켓을 들고 서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들에게 셀프 체크인과 백드롭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셀프 체크인은 3시간 전에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셀프 백드롭에 관한 것은 잘 모르는 눈치였습니다. 어떤 한 분이 찍어놓은 셀프 백드롭 기계의 사진을 보여주었는데 그 직원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지 않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염없이 찾아보는 와중에 D구역과 E구역에는 수화물 벨트와 기계가 쭉 있었고 사람이 한명도 없어 가보니 셀프 백드롭을 할 수 있는 곳이 맞았습니다. 그곳에는 도움을 주는 직원이 앉아있어 처음 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수완나품공항셀프백드롭
수완나품공항 셀프라인

 

수완나품공항에서 셀프 체크인을 할 수 있는 항공사는 5곳이였습니다. 타이항공, 타이스마일항공, 방콕에어웨이, 에어아시아, 터키항공입니다. 그러나 셀프 백드롭은 4곳으로 타이, 타이스마일, 방콕에어웨이, 에어아시아입니다. 보통 타이항공에 대한 정보는 많은데 에어아시아항공사의 백드롭 정보가 너무 없어서 알려드립니다. 

 

1. 가장 먼저 자신의 항공사를 클릭합니다. 

 

2. 다음 화면으로 보딩패스의 바코드를 찍으라는 말과 화면이 나오는데 기계 왼쪽에 있는 바코드기로 찍습니다.

 

3. 다음으로 넘어가면 수화물을 벨트위에 올리라는 말이 나옵니다. 

 

4. 수화물을 올리면 무게를 재고 수화물 바코드를 찍으면 끝이 납니다.

 

셀프 백드롭의 순서는 이렇게 진행하는데 처음 할 때 직원분이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완나품공항셀프백드롭
셀프백드롭

저는 딱 세시간 전에 백드롭을 바로 할 수 있었고 그 시간에 체크인 카운터를 보니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는 걸 보고 이 방법을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생각해 이렇게 올려드립니다. 세 시간 전에 바로 수화물을 보내고 저희는 수완나품 공항에 D6라인에 위치한 미라클 라운지를 즐겼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 공항 라운지와 인천공항 다이닝을 만원으로 이용했었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완나품공항보안검색하러가는길
수완나품공항

 

 

2023.01.18 - [이슈 스토리] -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누가 누구에게? Best 3 선물 추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누가 누구에게? Best 3 선물 추천

Valentineday, 1년 중 가장 달콤한 날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가오는 2월에 있을 전국민적 기념일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소개하고 친구와 연인 가족들에게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선물을 골라보고

groom30.com

 

반응형